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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Chan! コーゲンシティ・オールスターズ キャラクター立ち絵パック Vol.1 - ダウンロード - UNIT
アドベンチャーゲームやノベルゲームでの使用を想定したキャラクター立ち絵素材集です。 第一弾では大鳥こはく、神林ゆうこ、藤原みさきの三キャラクターがラインナップ。 高解像度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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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샘플 이미지로 무료로 공개되어 있는 유니티짱 포트릿을 사용했습니다.
새로 추가하는 이미지들 Texture설정에서 Texture Type을 Sprite로 바꿔주세요.
상단메뉴 [Edit] → [Project Settings...] → [Editor]로 들어가서 Default Behaviour Mode 값이 2D면 자동으로 이미지 파일들이 Sprite로 임포트 되니, 완전 2D게임을 개발하신다면 바꿔주시면 좋습니다.
Character 설정
상단메뉴 [Tools] → [Create] → [Character]를 통해 캐릭터를 추가해 줍니다.
새롭게 생긴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오브젝트 이름, Name Text, Name Color를 수정해 줍니다.
오브젝트 이름은 다른 곳에서 참조할 ID로 사용되고, Name Text는 실제 출력되는 이름이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Character에 아까 전에 추가했던 스프라이트들을 Portraits에 추가해 줍니다.
Character 가장 하단에 보면 Portraits Face가 있는데, 스프라이트가 왼쪽을 바라보면 왼쪽, 오른쪽을 바라보면 오른쪽을 선택해 줍니다.
이후에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컨트롤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Stage 설정
상단메뉴 [Tools] → [Create] → [Stage]를 통해 스테이지를 추가해 줍니다.
Stage는 Character Portrait을 출력할 때 서있을 위치와 이동, 페이딩 관련 설정값들 정해줍니다.
위와 같이 나온다면 정상적으로 만들어졌고, 세부사항은 현재 건드릴 필요는 없으니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Character Portrait 출력
Block에서 Portrait Command를 추가해 줍니다.
Character는 이전에 추가한 캐릭터의 오브젝트이름을 지정해 주면 됩니다.
Portrait Command 생성하게 되면 Previous라고 설정되어 있는데, 이전에 설정했던 값을 따라가도록 되어있습니다. 처음 출력하는데 Previous라고 되어있으면 이전 값을 불러올 수 없어 에러가 발생하게 되는데, 꼭 위 사진처럼 지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Portrait Command 설정을 끝내고 실행했을 때의 결과물입니다.
Character 대사 출력
Say Command를 추가하고 Character값으로 위에서 설정한 캐릭터를 넣어줍니다.
일단은 Portrait 값도 설정해 주었습니다.
위 설정대로 실행하게 되면, Portrait Command로 출력한 캐릭터와 Say Command로 출력한 캐릭터가 둘 출력되게 됩니다.
이게 의도라면 상관없겠지만, 저는 Portrait이 출력 중인데 다이얼로그에는 출력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해서 지워주도록 하겠습니다.
좀 전에 Say Command에 Portrait값을 None으로 변경해 주었습니다.
원하는 결과물 대로 나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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