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구조
Flowchart에 Block들이 노드형식으로 배치되어있고, Block마다 Command를 실행시키는 방식으로 되어있습니다.
이 방식을 기억해주세요.
Flowchart 추가
상단 메뉴 [Tools] → [Fungus] → [Create] → [Flowchart] 를 선택합니다.
정상적으로 생성되면 Hierarchy View에 위 사진처럼 Flowchart가 생성됩니다.
Floatchart Window 열기
플로우차트 윈도우를 여는 방법은 크게 두종류입니다.
방법1. Hierarchy View에서 Flowchart를 선택하고, Inspector View에서 [Open Floawchart Window] 버튼을 클릭합니다.
방법2. 상단메뉴 [Tools] → [Fungus] → [Flowchart Window] 를 클릭합니다.
위 사진 처럼 Flowchart Window가 열리면 됩니다.
Hierarchy에서 Flowchart를 선택하면 Flowchart Window에도 그대로 반영되니 참고 바랍니다.
대화 출력하기
Flowchart Window에서 New Block 선택해주면, 위 사진 처럼 Inspector View에 출력되게 됩니다.
우선은 Block Name을 알아볼 수 있게 변경해줍니다.
하단에 [+]버튼을 클릭하고 Say Command를 추가합니다.
Say Command를 선택하고 Story Text에 출력할 텍스트를 입력합니다.
결과물
'Unity Fungus'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Fungus #5 - 캐릭터 설정 (1) | 2024.01.21 |
---|---|
Unity Fungus #4 - Flowchart, Block 이동하기 (Call Command) (0) | 2024.01.21 |
Unity Fungus #3 - 선택지, 메뉴 만들기 (0) | 2024.01.21 |
Unity Fungus #1 - Import (0) | 2024.01.20 |
Unity Fungus - 비주얼노벨, 미연시, 스토리텔링 게임 개발 에셋 (0) | 2024.0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