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S데이터가 구성될 Scene을 만듭니다.
1. Scenes 폴더의 SampleScene이 현재 열려 있는지 확인합니다. (다음 단계는 파일로 저장된 Scene에서만 작동합니다.)
2. Hierarchy창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New Subscene > Empty Scene...
을 선택합니다. 새 Scene의 이름을 "EntityScene"으로 지정하고 Scenes/SampleScene
에 넣습니다.
3. Hierarchy창에서 "EntityScene"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GameObject > 3D Object > Cube
를 선택하고 새 GameObject의 이름을 "Tank"로 지정합니다. Position을 (0,0,0)으로, Rotation을 (0,0,0)으로, Scale을 (1,1,1)로 설정합니다.
4. Hierarchy창에서 "Tank"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3D Object > Sphere
를 선택한 다음 새 GameObject의 이름을 "Turret"으로 지정합니다. Position을 (0,0,0)으로, Rotation을 (45,0,0)으로, Scale을 (1,1,1)로 설정합니다.
5. Hierarchy창에서 "Turret"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3D Object > Cylinder
를 선택한 다음 새 GameObject의 이름을 "Cannon"으로 지정합니다. Position을 (0,0.5,0)으로, Rotation을 (0,0,0)으로, Scale을 (0.2,0.5,0.2)로 설정합니다.
6. Hierarchy창에서 "Cannon"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Create Empty
를 선택한 다음 새 GameObject의 이름을 "SpawnPoint"로 지정합니다. Position을 (0,1,0)으로, Rotation을 (-90,0,0)으로, Scale을 (1,1,1)로 설정합니다.
7. 이제 다음 스크린샷과 비슷한 내용이 표시됩니다.
8. 이 작은 탱크에 대한 마지막 사항은 각 자식들에 Collider를 포함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Collider를 사용하지 않을 것이며 프로젝트에 DOTS 호환 물리 엔진이 없기 때문에 Bake하는 동안(Entity로 변환) 폐기됩니다. 그러니 Data-Oriented Design의 정신에 따라 쓸모없는 데이터를 제거합시다. "Tank"에서 Box Collider Component를 제거하고 "Turret"에서 Sphere Collider Component를 제거하고 "Cannon"에서 Capsule Collider를 제거하십시오. "SpawnPoint"에는 Collider가 없으므로 할 일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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